•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 회장인사말
  • 2017년도 회장 신혜숙 사진

    존경하는 한국여성건강간호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 들어 한국여성건강간호학회 23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립니다.
    모든 회원님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지난 해에는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의 정책에서부터 임상지침을 중심으로 한 춘계학술대회와 한국여성연구학회협의회와의 연계로 다학제간 교류 및 학문적 소통의 새로운 기회가 되었던 추계학술대회, 여성건강간호학 실습지도 역량 강화와 수월성 향상을 위한 교수임상연수, 산과 실습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하계워크숍, 그리고 지역이사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회원님들의 교육과 삶의 현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됨을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외 출판사업으로 한국과총연합회 국내학술지 발간지원 사업에 선정되었고, 계획하였던 우수 박사학위논문 연구비 지원을 실시하였으며, 특별 사업으로는 한국간호과학회 주관 하에 교육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모성간호학 모의고사 문제 개발을 완료 하는 등 많은 사업들을 순적하게 진행할 수 있음을 감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구성된 윤리위원회와 미래발전위원회의 출범, 그리고 지역별 이사 대표 선출 및 위촉, 학회 웹진 뉴스레터 창간호 발간, 홈페이지 개편 등 회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건강하고 내실있는 학회로 나아갈 수 있어 12대 임원진과 저 또한 매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올해도 학회의 내실화 및 위상 제고, 학회 및 회원 모두가 아름답게 성장하고 좋은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를 대표하는 회장으로서 학회를 위해 좀 더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회원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최일선에서 학회 발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12대 임원진들과 함께 남은 재임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7년에도 회원 여러분들과 관심있는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평안과 건승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한국여성건강간호학회장 신 혜 숙 드림